푸드스마일즈의 이야기

[후원기업 후지로얄코리아 특별편]‘호퍼맨의 밥상’ 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푸드스마일즈 우양 작성일18-05-15 15:37 조회21회 댓글0건

본문

호퍼맨의 밥상을 아시나요? 호퍼맨의 밥상이란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후원기업인 후지로얄코리아(커피 로스터 제조 및 판매)에서 조성한 후원기금입니다. 후지로얄코리아에서는 기업 차원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이 기금을 통해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독거어르신 열 여덟 가정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푸드스마일즈 기자단에서는 이 호퍼맨의 밥상 기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후지로얄코리아의 여섯 캐릭터>

후지로얄코리아에는 호퍼맨을 비롯해 회사의 자체 캐릭터가 여럿 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캐릭터 일러스트 만화가 이정욱씨의 작품으로, 후지로얄 회사 제품 관련 자료를 만들 때 시각적인 효과를 주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탄생했다고 합니다. 후지로얄코리아 윤선해 대표가 전한 바에 따르면, 커피 로스터를 생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후지로얄코리아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호퍼맨이 탄생하는 과정>

그럼 후지로얄 캐릭터를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푸드스마일즈 우양 뿐만 아니라 우양을 통해 쌀을 전달받으시는 독거 어르신들에게도 제일 친숙한 호퍼맨에 대해 알아볼까요?

 

 

 

어린이들에게는 만화영화를 통해서 만난 우리우리 호빵맨이 있다면, 후지로얄코리아에는 호퍼맨이 있습니다! 호퍼맨은 꼼꼼하고 똑부러지는 성격으로 온갖 궂은 일도 척척 해결하는 만능 해결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호퍼맨은 후지로얄코리아의 캐릭터 중에서 유일하게 날개가 달린 캐릭터로 사람들이 어려운 일을 겪고 있을 때 달려가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푸드스마일즈 우양에 전달되는 기금의 이름도 호퍼맨의 이름을 따서 호퍼맨의 밥상으로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똑똑하고 민첩한 팔방미인으로 후지로얄의 살림을 도맡으며 안방마님 역할을 하는 쇼짱(쇼리)’,  후지로얄의 a/s를 담당하는 총책임자 맥스’, 트랜스포머 옆 행성에서 온 강하고 의리 있는 상남자 보쿠맨’,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인한 체력과 언제나 에너지 넘치는 자타공인 후지로얄의 마스코트 토리’, 귀엽고 깜찍한 외모 속에

숨겨진 넘치는 지성을 갖고 있는 브레드빈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외모와 성격을 가지고 있는 후지로얄코리아의 여섯 캐릭터를 만나보았습니다.

 

 


​<'호퍼맨의 밥상' 스티커가 붙은 쌀자루>

 

 

현재 호퍼맨의 밥상을 통해 먹거리가 전달되는 지역은 마포구입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에는 2016년 기준 총 370만 가구 정도가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 중 1인 가구는 약 110만 가구로, 마포구에는 약 5만 가구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65세 이상 1인 가구는 약 8,500가구 입니다. 후지로얄코리아는 호퍼맨의 밥상을 통해 마포구에 거주하시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쌀을 비롯한 먹거리를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쌀나눔 봉사 중인 후지로얄코리아 직원과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자원봉사자>

 

 

푸드스마일즈 우양에 전달되는 후지로얄코리아의 후원금은 모두 '호퍼맨의 밥상'이라는 기금의 이름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2014 12월 말, 후지로얄코리아의 사내 경매행사 수익인 150여 만 원을 푸드스마일즈 우양에 전달한 것을 계기로 후지로얄코리아와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20154월까지 일시적인 후원금을 전달하다가 당 해 5월부터는 정기적으로 독거어르신 20가정에 후원을 지속하게 되었습니다. 2018 4월에는 18명의 독거어르신을 호퍼맨의 밥상을 통해 후원하였고, 5월부터는 다시 20명으로 늘어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의 총 후원금액은 대략 2,600만원 정도입니다.

 

이렇게 후지로얄코리아의 호퍼맨의 밥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한 후원활동을 약속한 후지로얄코리아와 함께 푸드스마일즈 우양 또한 건강하고 지속적인 사업 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