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마일즈의 이야기

과천과학관 체험 나들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푸드스마일즈 우양 작성일18-07-10 18:36 조회100회 댓글0건

본문


희망이 자라나는 과천과학관 나들이

 

 

 

 

5월은 어린이들의 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지난 2월 과천과학관에서 사회배려계층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사업에 우리 푸드스마일즈가 선정되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5월 26일 우리 아이들을 초대해주셔서 뜻 깊은 추억을 제공하도록 도와주신 과천과학관 측에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과학관으로 입장하기 이전에 관계자 선생님들께서 아이의 이름을 한명, 한명 불러주시고 전체적인 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벌써부터 기대되어 아이들은 들썩들썩했는데요

과학관에 입장해서 가지 과학체험전시와 스포츠체험전, SF테마파크 등 과학관 내부에 전시된 모든 프로그램들을 직접 체험해보기도 하고,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이동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미래상상SF에서는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전된 먼 미래를 직접 체험하는 경험을 해보았는데요.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여러 각도에서 눈으로 둘러보기도 하고, 몸으로 직접 움직이는 등 갖가지 체험에 아이들은 매료되어 빠져들었습니다. ^^

자, 그렇다면 직접 체험해 봐야 알겠죠?

 





 

 

​우리가 어렵게 생각했던 과학, 직접 체험해보니 어렵거나 재미없는 과목으로 생각하는 건 큰 오산이었던 것 같네요.

 

이렇게 집중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더욱 그렇게 보이는걸요?^^

모든 공부는 역시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경험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은하수의 별빛따라...​


우리의 꿈도,

이 별빛 만큼 커지고, 많아지지 않았나 싶습니다:D

모든 시간들과 순서들이 끝난 후, 로봇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함께 로봇을 만들어 보았는데 보기엔 쉽지 않아보였습니다.

그렇지만 놀랍게도 우리 아이들은 척척!! 혼자서도 빠르게 뚝딱뚝딱 아주 잘 따라하며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선생님 설명도 단 한번에 척척 알아듣는 우리 아이들은

금손을 가진 능력자!!!

오히려 실무자인 제가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왔습니다 ^^


집중하고 있는 저 손과, 입 너무 예뻐 보입니다 : ))

잘따라와주고 열심히 참여해준 우리 모자가정 자녀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처음 가보았던 곳이 많이 낯설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밝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습니다.

과천과학관에서 우리 푸드스마일즈와 모자가정 아이들을 초대해주시고, 프로그램마다 친절하면서도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과 꿈을 키워준것만 같아서 기분좋은 5월의 주말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이런 좋은 기회가 생긴다면 우리 함께 갈까요?

이상 푸드스마일즈였습니다 ^_^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