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 어려운 이웃과 좋은 먹거리를 나눌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어려운 이웃과 좋은 먹거리를 나눌 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 열린 배움의 자세로 차이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우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좋은 먹거리가 전해질 때 큰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 낼수 있다고 믿습니다. 좋은 먹거리를 통해 의료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의료비 지출이 줄어든다면 적은 수입이지만 난방이나 교육과 같은 꼭 필요한 삶의 질에 투자할 여지가 생깁니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먹거리를 통해 정서적 안정감도 높일 수 있습니다. 좋은 먹거리가 전달된 경로 특히, 이웃들의 선한 도움을 알게 된다면 마음은 더 이상 가난하지 않을 겁니다. 자신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돕고, 또 다시 도움받은 이가 자신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돕게되는 나눔의 순환이 일어납니다.
먹거리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생산자에서 소비자까지 이르는 먹거리 공급연계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이자, 치열한 농수산물 수입 공방에서 보듯이 국가와 국가의 경계를 넘어서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더 많은 어려운 이웃에게 더 좋은 먹거리를 연결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이 개인들을 넘고 국경을 넘어, 의미 있는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날이 와야 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어려운 이웃이 좋은 음식을 먹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모인 사람들입니다. 지난 15년간 꾸준히 해왔던 먹거리 나눔 사업에 기반해 열린 배움의 자세로 이 질문에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일들을 해 나가겠습니다.